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새로운 소식과 중요한 안내사항을 전해드리는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브라운백 커피 로스팅 안내드립니다.
작성자 브라운백커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1-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2620
안녕하세요
브라운백 커피입니다.

저희 브라운백 커피는 사전에 안내된 것처럼 10월부터 로스팅 공장과 물류 시스템을 변경했습니다.
그동안 로스팅과 물류를 직접 함께했으나 더욱 맛있고 안정적인 커피 경험을 위해 커피﹒물류 전문 파트너사와 협력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이에 따라 브라운백 커피 원두는 출고일 기준, 로스팅 후 5일~최대 21일까지의 원두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전부터 꾸준히 이용해 주셨던 고객님들께서는 다소 걱정스러운 부분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우려하실 점들을 고려해 FAQ로 준비해 봤습니다.



Q1. 왜 5일 이후의 원두를 발송하나요?


갓 볶은 원두에 가스를 배출하는 디게싱 기간을 거쳐 추출에 영향을 주게 되는 부정적인 요소(잡미, 잡향 등)를 제거하고자 로스팅 한지 5일 이후의 원두를 발송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럴 경우 추출도 안정화되고 고객님께서 별도의 디게싱 기간 없이 원두를 개봉하자마자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Q2. 3주 된 원두도 괜찮은가요?
제품 개발팀의 많은 테스트 끝에 원두가 가진 맛과 특징이 살아있는 안정적인 시기를 고려해 출고일 기준 3주(21일)까지로 결정했습니다.

밀폐된 원두는 그 이상의 기간도 이용하시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며 저희 브라운백 커피가 여러 종류의 원두를 다루고 있는 만큼 고객님들께서 느끼실 개인차도 고려했습니다.

원두별로 차이가 있어 평균적인 기간을 잡았으나 이 기간 동안 미세하게 원두의 맛과 특징이 더 풍부하게 살아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3주가 된 원두라고 해서 품질이 떨어지거나 맛이 없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매일 커핑과 색도 값 확인을 통해 일정한 맛의 원두를 보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커핑: 맛을 보며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 
*색도값 : 로스팅에 문제가 없는지 측정 기계를 사용하여 로스팅 성공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Q3. 로스팅 공장이 바뀌면 원두 맛도 변하나요?

모든 원두는 기존에 약속된 레시피와 환경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이번에는 더욱 위생적이고 전문적인 로스팅 시설에서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Q2.) 고객님들께서 일정한 맛의 원두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매일 출고 전 커핑과 색도 값 측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스팅 공장에 이어 추가로 저희 브라운백에서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다만 로스팅 공장이 변경되어서가 아니라 원두도 식품이기에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로스팅 방식을 약간 조정하기도 합니다.
  1. 커피 맛을 꾸준히 체크하는 과정에서 원두가 가진 특징을 더 살릴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생두 수확 및 작황 상태에 이슈가 있을 시 기존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생두 변경 또는 로스팅 방식을 조정하는 경우 
 
무엇보다 저희가 구현하고자 하는 맛을 잘 표현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원두 맛이 이상하다고 느껴지실 경우에는 배송 완료 후 10일 이내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상담에 따라 맛 보장제를 통한 원두 재발송도 가능하며 맛있는 커피 추출을 위해 성심성의껏 도움드리겠습니다.
*맛보장제란? ▶ https://bit.ly/보장제안내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연결 ▶ brownbagcoffee.channel.io

항상 감사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